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linux] ubuntu 16.04 메뉴, 런처 없어짐.. (hide menu, luncha...)

우분투 사용을 하다가 보면 가끔 필요 없는 프로그램 을 삭제 해야 할 때 가 있다.

ex)
sudo apt-get remove --purge XXXXXXX

삭제를 하고 제부팅을 하면.. 하하하하하하~~!!!




메뉴 어디갔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멘탈이 나갈거같네요..\

우선 아는데로 쳐보기로 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ubuntu-desktop
sudo apt-get install unity-control-center
sudo apt-get install unity-control-center-signon
sudo apt-get install gnome-control-center-unity
sudo reboot

여기서 해결이 되나요??';  저는 안되서 구글링을...


Enter the following commands:- Ctrl+Alt+F1 login there with username and password
WARNING! THE FOLLOWING COMMAND WILL TERMINATE YOUR ACTIVE SESSION!
try:

sudo service lightdm restart
If restarting lightdm doesn't fix the problem, install aptitude and then install unity:
sudo apt-get install aptitude
sudo apt-get update && sudo aptitude -f install && sudo aptitude dist-upgrade
sudo aptitude install unity
Read the outputs carefully. If you do have broken dependencies, aptitude will give you the "solution" of NOT installing unity. Say no to this solution. Then it will give you another solution which will install broken dependencies. Say yes to this one. Once installation is complete, sudo service lightdm restart again. If you still have some issues, also reinstall ubuntu-desktop:
sudo apt-get install --reinstall ubuntu-desktop
followed by another sudo service lightdm restart.

라는 글을 찾게됨.ㅋㅋ

sudo service lightdm restart
udo apt-get install --reinstall ubuntu-desktop
sudo apt-get install unity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반응이 없네요..

다시 다시 구글링..  찾았다!!!




(*) 출처 askubuntu.com

아주 친절히 설명해 주셨음...위 사진보고 따라서.. 뚜뚠!! 해결 되었음..!!!

sudo apt-get install ubuntu-desktop

출처: http://dowhateveryouwant.tistory.com/19 [우주에 점 찍기]

sudo apt-get remove --purge ibus

출처: http://dowhateveryouwant.tistory.com/19 [우주에 점 찍기]
sudo apt-get remove --purge ibus

출처: http://dowhateveryouwant.tistory.com/19 [우주에 점 찍기]

댓글

  1. 혹시 처음 저 상태였을 때 터미널 열리셨나요? 전 지금 터미널조차도 안열려서..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터미널 안열렸는데. 재부팅 몇번 하니 먹히더라구요.ㅠ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우분투[ubuntu] 런처(윈도우 메뉴)에 아이콘 추가 하기.

안녕하세요.  KANO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우분투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을 해 볼 건데요. 우분투 혹은 리눅스 사용자들은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 예) 이클립스. 등등.. 이것을 조금 편하게 할 수 없을까? 생각하다가 저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으면서 글을 적어 봅니다. 제가 등록할 프로그램은 Pycharm 2017.03 버전인데요. 우분투에서 우분투 소프트웨어 관리자에서 추가가 가능 하긴 합니다..( _ _ )   현재 런쳐 메뉴의 프로그램에는 Pycharm이 보이지 않는데요. 아이콘 등록을 위하여 터미널을 열어서 명령어로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 봅시다  sudo ln -s  실행 파일 경로,  symlink 경로 입니다.  실행파일 경로만 바꿔 주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 그럼 한번 실행을 해보도록 하죠~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네요.  그럼 이제 아이콘을 생성해보도록 합니다. 아이콘 생성 방법은 2가지 인데요 우선 첫번째 방법을 이용해 보도록 하죠. .desktop 파일을 생성 하는 방법입니다. 런처 아이콘 경로에  만들려는 이름.desktop 을 생성합니다. 저는 pycharm 이라서 Pycharm.desktop 이라고 vi 편집기를 이용하여 파일을 생성 할께요. vi 편집기가 열리면 다음과 같이 적어 주세요.  [Desktop Entry] Version =x.y    #프로그램 버전 (안 적어도 무방합니다.) Name=프로그램 이름 Comment=프로그램 설명 Exec=프로그램 실행 명령어 #저는 pycharm.sh 를 입력했습니다. Icon=아이콘 경로 Terminal=false #터미널 실행 여부 입니다. (True : 실행, False:실행안함) Type=Application #실행 형식입니다. 이건 수정하지 말아주세요~ Catego

[심심] Oracle 초성검색 함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돌아온 카노 입니다. 오늘은 너무 심심해서 오라클(DB) 를 갖고 초성 찾기 함수를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예) fn_korinitialkeyword('홍길동') return : ㅎㄱㄷ select * from 테이블 where fn_korinitialkeyword(직원명컬럼) like '%ㅎㄱㄷ%' 이런식으로 검색이 되도록 만들 꺼에요~ 함수 코드는  function fn_korinitialkeyword( str in varchar2) return varchar2 is    returnStr varchar2(100);     cnt number := 0;     tmpStr varchar2(10); begin        if str is null then       return '';       end if;              cnt := length(str);        for i in 1 .. cnt       loop         tmpStr := substr(str,i,1);                        returnStr := returnStr ||       case when tmpStr < 'ㄱ' then substr(tmpStr, 1, 1)             when ascii('ㄱ') <= ascii(tmpStr) and ascii(tmpStr) <= ascii('ㅎ') then chr(ascii(tmpStr))             when tmpStr < '나' then 'ㄱ'             when tmpStr < '다' then 'ㄴ'             when tmpStr < '라' then 'ㄷ'             when tmpStr < '마'